프록시(Proxy) 패턴
어떤 객체를 사용하려고 할 때
객체를 직접 참조하지 않고
프록시 객체를 통해 대상 객체에 접근하는 디자인 유형
- 동기적인 처리를 최대한 비동기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사용
사용 예시
- 참조 횟수 스마트 포인터 객체
장점
- 사이즈가 큰 객체(ex. 이미지)가 로딩되기 전에도 프록시를 통해 참조 가능
- 실제 객체의 메소드들을 숨기고 인터페이스를 통해 노출 가능
- 로컬에서 떨어져 있는 객체 사용 가능
- 원래 객체의 접근에 대해서 사전처리 가능
단점
- 로직이 복잡해 가독성이 떨어짐
- 객체를 생성할 때 한단계를 걸치므로, 빈번한 객체 생성이 필요한 경우 성능 저하 우려
[ 출처 ]
https://refactoring.guru/design-patterns/proxy
https://coding-factory.tistory.com/7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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